국내 콘텐츠 산업 총괄지원 기관과 IT 전문 기업이 새로운 한류 콘텐츠(K-Culture)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.
한국콘텐츠진흥원(KOCCA·원장 홍상표)과 LG CNS(엘지씨엔에스·사장 김대훈)는 우수 한류 콘텐츠(K-Culture)를 발굴해 대중화 하기로 뜻을 모으고 이를 위한 업무협약(MOU)을 30일 서울 마포 상암동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.
한국콘텐츠진흥원과 LG CNS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내 우수 문화기술(CT) 업체 발굴과 한류 콘텐츠(K-Culture) 유통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하게 된다. 양측은 또 중소 문화기술(CT) 업체 및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. 두 기관은 이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문화기술(CT) 및 제작 콘텐츠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.
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LG CNS의 IT 기술을 출판, 영화, 뮤지컬, 연극, 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 문화기술(CT) 개발에 활용함으로써 국내 문화기술(CT) 대중화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.
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"문화기술(CT)은 우리 콘텐츠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핵심 축이자 기술 간 융합을 이끌어 내는 촉매제"라며 "이번 업무협약은 문화기술 유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콘텐츠 장르를 다양화하는 계기가 될 것" 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.
한편 LG CNS는 중소 문화콘텐츠 업계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.
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@icnweb.co.k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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