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2013. 5. 7. 00:01

미래창조과학부(장관 최문기)는 SW산업 발전의 핵심요소인 SW인력의 역량 제고와 체계적 경력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「SW직무수행능력표준(SW직무표준)」을 4년 만에 대폭 개선하고, 올해 SW기업을 대상으로 한 컨설팅 지원, SW개발자를 위한 교육 및 세미나 개최 등 본격적인 보급확산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.

SW직무표준은 SW인력의 성공적인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스킬을 체계적으로 정리(3대 분야, 9대 직종, 49개 직무, 7개 레벨)하여 SW인력(직무수준진단) 및 SW기업(채용, 인력배치), SW교육기관(교육과정 설계) 등에 활용토록 2008년에 개발된 것으로서, SW환경 변화를 반영하여 2012년에 직무분류체계 개선, 스킬
지식 현행화, 적용가이드 개발 등 대폭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다.


이를 바탕으로, 금년 중 국내 SW기업을 대상으로 SW직무표준에 따른 조직 진단 컨설팅을 실시하여, 현행 직무관리 및 인재육성 체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.


2013년 5월부터 분야별(IT서비스, 패키지, 임베디드) SW 기업의 신청을 받아 총 100여개 기업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한다. 또한,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교육 수요를 제출받고, SW융합역량강화과정 교육생(재직자) 등을 대상으로 SW직무표준의 적용 및 활용에 대한 교육을 연중 실시할 예정이다.

 

아울러, 하반기 중 SW기업 및 SW인력, SW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세미나(500여명)를 개최하여 SW직무표준 활용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


미래창조과학부 SW산업과 이은영 과장은 "창조경제의 핵심으로 SW인력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, SW개발자들이 체계적 경력관리를 통해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개선 및 지원해 나갈 계획"이라고 밝혔다.


SW직무수행능력표준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공학센터 홈페이지(www.software.kr)를 통해 배포된다.


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@icnweb.co.kr

 

성남벤처넷 출고

아이씨엔은 성남벤처넷 지식포털과 함께 합니다.(바로가기 클릭)
Posted by oseam
아이씨엔 스폰서 광고 (AD.icnweb) 광고문의: icn@icnweb.co.kr